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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모빌리티 컨셉 윤활 파트너 크리버

작성일 : 21-03-15 14:47 조회수 : 901
전세계적으로 크리버는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기술 솔루션으로 파장을 일으키고 있으며 고객들의 특별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주며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크리버의 핵심 역량은 기술에 있습니다. 현재 진화중인 하이드로 윤활제 기술을 포함하여 많은 프로젝트들이 진행 중에 있으며 이는 애프터 비즈니스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OEM사들과 더욱 가깝게 협력하여 특수 윤활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하이드로 윤활제는 자동차 산업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은 뉴 모빌리티 옵션에 사용되는 윤활제 기유 대체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은 더욱 강력해지고 연구 개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크리버 자동차 윤활 본부장인 Frank Werner는 “자동 변속의 효율성 손실 없이 더 높은 하중 분산 능력 및 자동 변속을 포함한 전기차에 더 나은 열 관리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전기 구동 차량의 기술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수계 기반 윤활제가 정답이라는 것이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하이드로 윤활제는 기존 합성유 또는 광유 대비 높은 열 소멸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더욱 쉽게 이용 가능하고, 무독성이며, 비 가연성이므로 지속가능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크리버는 처음으로 산업용 기어 박스 오일로 하이드로 윤활제를 출시하여 독일 혁신 상을 수상한 후 산업용 기어 박스 OEM사와 이모빌리티 변속기 제조 사에서 필드 테스트 중입니다. 크리버 담당자는 “하이드로 윤활제는 다양한 전기차 제조사와 설계 업체로부터 테스트 되고 있으며 탠덤형 전기차 부품에 하이드로 윤활제를 설계하는 것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노력은 기본 부품 설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하이드로 윤활제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BS-VI 전환 – 비즈니스 기회
올해 초부터 인도에 BS-VI 전환이 발생함에 따라 크리버는 고객사들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버 담당자는 “많은 사례에서 탄소 배출 저감은 내연 기관에서 사용 온도를 높임으로써 달성하였으며 이는 연소의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더 높은 온도에서 작동하는 엔진 부품들은 탄성 중합체와 윤활제와 같이 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자재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전에 전세계적으로 이러한 도전사항들을 해결한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버는 고객이 현재 직면한 이슈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크리버는 BS-VI 전환 동안 여러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는 윤활제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라고 공유하였습니다.  
 


선호되는 파트너사
크리버는 이미 특수 윤활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인도, 유럽, 일본, 한국 및 미국과 같은 전기차 제조사와의 성공적인 협력과도 연결이 됩니다. 크리버 담당자는 “미래에, 크리버는 e-모터와 기어 유닛에 의해 전기 기계적으로 작동되는 자율주행사의 모든 기능에 대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윤활제는 새롭게 사용되는 자재들과의 상용성이 우수해야 하고 효율적으로 구동해야 합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어려움지 존재하지만 전기차 제조사들을 돕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양한 그리스 솔루션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가장 큰 전기차 제조사에 변속기 오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시도는 여전히 진행중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및 베어링 산업 내 높은 시장점유율
크리버는 현재 전기 엔진 베어링 윤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크리버 담당자는 “전기 모터가 변속기 플루이드로 윤활되지 않는 전기차가 있습니다. 전기 모터 베어링은 영구적인 성능이 요구되는 그리스가 필요합니다. 전기 모터식 차량은 이제 막 개발 중이고 더 높은 속도를 목표하고 있기 떄문에 도전적인 적용 부위입니다. 크리버는 수십년간 베어링 업체와 업무 경험이 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분야가 되고 있습니다. 크리버의 전체 매출의 큰 비중은 자동차 OEM사와 tier-1 및 tier2 공급사로부터 나올 정도로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애프터마켓 시장 점유율
크리버는 애프터마켓에도 강력한 기반을 보유하며 자동차 서비스 부문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크리버 담당자는 “애프터 마켓은 상당히 광범위하며 경쟁강도가 높고 비용에 민감합니다. 크리버 윤활제는 OEM사에 의해 제공되는 볼조인트 또는 브레이크 파트의 서비스 키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OEM사와 협력한 애프터 마켓 비즈니스는 다양한 기능과 도전을 함께합니다. 대부분의 OEM사들은 예비 부품 센터를 가지고 있으며 순정 부품을 포함한 여러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사들에 높은 이익 창출 부문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예비 부품의 윤활 수요는 서비스 샵에서 수리하는 스펙에 따라 소량이 필요할 수 있고 시리즈 적용 시 그 양은 증가합니다. 이에 크리버는 OEM사에 프라이빗 라벨 예비 부품 윤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프터 마켓 제품은 OEM사가 시장에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곳에 사용되므로 전세계에 공급되어야 합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미래 로드맵
전세계적으로 2020년은 매우 힘든 해 였으며 4분기에 조금씩 회복되었습니다. 크리버 담당자는”2021년 글로벌 생산량은 2017년과 비슷한 수준 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크리버는 고객사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착수하며 COVID와 같은 심각한 위기에도 불구하고 신뢰할만한 공급사임을 입증하였습니다. 크리버는 새로운 제품과 프라이빗 수준 프로젝트를 출시함으로써 자동차 애프터 마켓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고 기존 고객사(승용차, 뉴모빌리티, 섀시 및 파워트레인)와 강력한 협업을 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크리버는 전세계적으로 몇 안 되는 특수 윤활 제조사 중 하나이며 뉴모빌리티 컨셉 시작으로 하이드로 윤활과 같은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다가올 도전사항들을 직면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자동차 윤활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크리버코리아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상담 링크
 
원본: https://www.motorindiaonline.in/technology/kluber-lubr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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