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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선 샤프트 베어링 저온 및 수명 연장용 윤활

작성일 : 21-03-12 16:48 조회수 : 1,006
26개 선박을 접안하고, 호송하고, 견인하는 예인선 운영자들은 어떻게 유지보수 이슈를 관리할까요? Klueberplex BEM 41-132 그리스로 교체함으로써 베어링 온도를 2~10도로 낮추었고 그리스와 베어링 수명을 상당히 연장시켰습니다. 예인선 비즈니스 성공은 그들의 자산의 신뢰성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강력한 안전 가치를 보유하고 그들의 비즈니스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예비 유지보수를 증진시킵니다.


 



아래 질문을 통해 샤프트 베어링 윤활 이슈를 밝힐 수 있습니다.
운영자의 함대에 4개의 트랙터 예인선은 91피트이고 2개의 선미에 장착된 Z 드라이브에 의해 추진됩니다. 그러나 디젤 엔진은 선박 중앙에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Z 드라이브 기어박스 상측에 에너지 출력을 연결하는 긴 드라이브 샤프트를 요구합니다. 드라이브 샤프트를 지지하는 것은 두개의 구면 베어링이며 필로우 블록 하우징 안에 있습니다. 운영자들은 샤프트 서포트 베어링에 구동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베어링 파손을 경험하였습니다. 추천을 해드리기 전에 아래와 같은 주요 질문에 대한 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드라이브 샤프트 서포트 베어링에 파손 때문에 예인선 서비스를 얼마나 자주 받으셨습니까?
- 베어링이 위치한 공간이 폐쇄된 제한된 지역에서 유지보수 루틴은 어떻게 베어링 파손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습니까?
- 구동 중에 베어링이 파손되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험은 무엇입니까?
 



기존 제품에 대한 우려 사항
이전에 사용하시던 제품은 리튬 증주제, PAO 기유, AW(Anti Wear, 내마모) 및 EP(Extreme Pressure, 극압) 첨가제로 설계된 윤활제였습니다. 베어링의 구동 속도 및 조건 그리고 이전 그리스의 특성을 검토했을 때 크리버 전문가는 베어링 파손이 다음의 원인의 결합때문일 것이라고 제안하였습니다.
- 첨가제 패키지들이 시동 시 공회전하는 동안 베어링의 외륜을 보호해주지 못하였습니다.
-  최대 구동 속도인 1600RPM에서 220 cSt 점도 기유 기반 윤활제는 내부 매찰을 발생시켜 온도를 올리고 그리스의 품질을 저하시켰습니다.
- 적용부위에서 멀리떨어짐으로 인해 선원들은 재윤활 스케줄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어려웠습니다.




고성능 특수 윤활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추천해드린 솔루션은 Klueberplex BEM 41-132 그리스였습니다. 본 제품은 130 cSt 점도 기유 제품으로 베어링의 구동 온도를 나춰주어 그리스와 베어링의 수명을 함께 연장시켜줍니다. 또한 우수한 EP 및 AW 첨가제를 사용하여 시동 시 샤프트 RPM이 낮을때에도 베어링을 잘 보호해줍니다. 이러한 제안은 유사한 성능 전제조건이 요구되는 다른 산업에서 Klueberplex BEM 41-132를 적용한 노하우에 기반합니다. 이러한 제안을 입증하기 위해 크리버 베어링 워크북을 이용하여 베어링와 구동 조건에 대한 분석을 마쳤다.
 
첫번째 분석은 이전 그리스와 유사한 기유 점도를 가진 Klueberplex 제품을 이용하여 완료하였습니다. 두번째 분석은 Klueberplex BEM 41-132 제품을 이용하였습니다. 샤프트 회전 범위가 0에서 1600 RPM 이었기 때문에 속도 범위의 중간 값에서 그리스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추정하기 위해 계산된 값은 800이었습니다. 주요 지표는 V/V1 Factor 였습니다. 이는 내부 마찰과 열 발생을 나타내주는 지표입니다. 4.0 이하 값이 추천되며 기존 그리스가 중간 RPM에서 이 값을 초과하는 반면 추천된 그리스는 목표 값을 달성하였습니다. 최대 회전 시,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9.1을 넘은 반면 Klueberplex BEM 41-132는 추천된 목표를 상당히 초과하였습니다.
 
게다가, 엔진 통제 보드와 전자 장비로 연결된 Kluebermatic Pro 윤활 디스펜서를 통해 베어링이 적절한 빈도와 양으로 윤활될 수 있도록 보장해줍니다. 윤활 디스펜서는 윤활 부위와 5미터 떨어진 지점에 설치할 수 있으며 6개 윤활 포인트를 둘 수 있습니다.
 



연장된 수명과 더 낮은 온도는 예인선 샤프트 베어링에 혜택을 제공합니다.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Klueberplex BEM 41-132가 충진된 테스트 선박 베어링은 2개월의 구동 시간 동안 어떠한 베어링 파손도 없었습니다. 그리스 재윤활은 크리버 윤활 전문가가 제안한 바와 같이 스케줄대로 수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베어링 온도는 2~10도 보고되었으며 이전보다 낮은 수치였습니다.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로 Klueberplex BEM 41-132는 유사하게 디자인된 타 선박 3척 필로우 블록 베어링에 충진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긴 드라이브 샤프트를 가진 4개의 선박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예인선 운영자들은 그들의 다른 예인선에 모든 필로우 블록 베어링 윤활제를 Klueberplex BEM 41-132로 교체할 에정입니다. Kluebermatic Pro 윤활 디스펜서 설치 또한 고려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선박 운영자들은 Klueberplex BEM 41-132 그리스를 통해 낮아진 샤프트 베어링 온도로 다운타임의 위험을 감소시키기고 유지보수를 최소화하여 효율성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크리버코리아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술문의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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