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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예상치 못한 설비 가동 중단 시 추천 윤활 방법

작성일 : 20-09-07 15:46 조회수 : 683

□ 순환 시스템 필터 저항

압력 윤활 시스템 또는 습식 윤활 시스템인 설비는 필터를 통해 오일이 순환됩니다. 이러한 필터들은 일반적으로 윤활의 흐름을 방해합니다. 설비를 시동시키는 동안 오일의 점도는 저온 시동 때문에 높아지게 됩니다. 이는 윤활의 흐름에 저항을 가져오고 오일 필터 파열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파열은 윤활에 불순물이 윤활 부위에 들어가게 할 뿐만 아니라 필터에 이전에 존재했던 불순물이 윤활 부위에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설비에 즉각적인 또는 영구적인 중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필터 파열의 개연성이 의심되면 필터를 교체하십시오. 설비 시동 전에 오일의 상태를 체크하시고, 오일이 변질되었으면 오일을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설비에 난방 장치가 있다면 순환 시작 전에 오일의 온도는 증가합니다.



□ 밀폐된 기어 구동

밀폐된 기어박스는 일반적으로 짧은 셧다운 동안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어박스 클러치 타입이라면 부식과 클러치 정렬 불량은 주의해야 합니다. 부식, 오일 충진, 오일 상태 및 클러치 정렬 불량을 확인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기어에 부식이 존재하면 시동 전에 제거해야 합니다. 오일 높이가 추천된 높이보다 낮으면 오일을 추가해야 합니다. 윤활제 상태를 분석하자마자 오일 점도가 증가한다거나, 산 값이 올라가거나 또는 오염이 발견된다면 시동 전에 사용유를 신유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어 구동이 클러치 시스템이면 기어박스 시동 전에 정렬과 클러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형 섬프 기어박스

일반적으로 대형 기어박스는 비산식 윤활 또는 오일 순환 윤활 시스템입니다. 장시간 설비가 중단되면 오일은 기어 맞물린 곳으로부터 배수되어 마른 채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 기어 박스가 순환 시스템을 가졌다면 기어 박스가 시동 전에 순환 시스템을 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베어링과 같은 다른 요소들이 마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윤활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대형 섬프 기어박스는 하중 조건 없이 시동되어야 하고 가능하면 보조 드라이브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기어 드라이버에 마모를 굉장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대형 섬프 기어박스가 장기간 가동되지 않은 상태였다면 오염물질, 응축수 그리고 미세한 파티클이 오일 탱크 바닥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가장 높은 농도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바닥 매출구로부터 물과 침전물층을 배수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시동 전에 오일 높이를 확인하고 오일을 추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또한 전반적인 오일 퀄리티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윤활을 수동으로 적용하는 오픈 기어

장시간 오픈 된 채로 있거나 정지된 상태로 있는 기어 드라이브에 적용하는 윤활제는 마르거나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Klüberplus Z 02-005 US, Klüberplus Z 04-001 US와 같은 세척제를 사용하여 기어 치면으로부터 윤활제를 세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척 후 하중이 없는 조건에서 기어 드라이브를 시동하기 전에 새로운 윤활제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윤활제를 적용하기 전에 기어에 부식이 없는지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 베어링

베어링 내부 윤활제에 오일 분리 조짐이 보이면 장시간 설비 중단 동안 윤활제의 경화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설비 시동 시 윤활 부족 및 베어링 파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베어링으로부터 오일이 새지 않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일이 샌다면 베어링의 표면을 잘 닦아주고 권고 수준만큼 재 윤활하시기 바랍니다. 하중이 없는 상태에서 베어링을 가동시키고 베어링으로부터 비정상적인 소음 또는 진동은 없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확인하셨다면 베어링에 하중을 적용시키고 지속적으로 가동하셔도 됩니다.



□ 스프레이 시스템 윤활 기어 및 체인 

스프레이 윤활 방식의 오픈 기어 또는 체인이 장기간 그대로 있으면 사용하는 윤활제 타입에 따라 윤활제가 흘러내리거나 증발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설비 시동 시 부식 또는 되돌릴 수 없는 마모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시동 전에 설비에 부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식이 있다면, 적절한 부식 세척 과정이 이뤄져야 합니다. QUIETSCH-EX 액체 또는 스프레이는 이러한 과정에 사용됩니다. 검사와 부식 제거가 완료된 후에는 최소한의 윤활 주입으로 스프레이 시스템을 시작해야 합니다.
스프레이 시스템에 윤활 이용가능성과 스프레이 형태는 하중 없는 조건에서 설비를 시동하기 전에 시각적으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이용 가능하다면, 기어 치면이 정상 시동 시 완전 윤활 될 것을 보장하기 위해 기어 드라이브가 저속에서 보조 드라이브로 가동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기어나 체인에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적용한 윤활막이 완전히 경화되거나 기어 치면 또는 체인 링크 간 새로운 윤활제의 적용을 방해한다면 시동 전에 Klüberplus Z 02-005 US 와 Klüberplus Z 04-001 US 같은 세척제로 깨끗이 해줘야 합니다.




□ 손실 윤활 시스템 고하중 베어링

손실 윤활 시스템 고하중 베어링에 사용되는 윤활제는 시스템이 장시간 갑작스럽게 중단되면 경화되거나 베어링이 부식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구동하는 베어링은 영구적인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베어링 내부에 부식 또는 윤활제 경화가 없는지 시각적인 체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부식 또는 마른 윤활제가 발견되면, 수동 세척 과정이 행해져야 합니다. 베어링에 구동 하중이 적용되기 전에 베어링이 적절한 윤활 수준을 갖는지 확인하기 위해 하중 없는 상태에서 회전되어야 하고 시각적 체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 에어 컴프레서

장시간 중단될 경우 에어 컴프레서에 공기 중 수분이나 오일 슬러지가 쌓여 효율성 저하와 차후 마모 또는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 가동 전, 컴프레서로부터 응축수 및 오일 슬러지를 배수하기 위해 배수 밸브와 필터, 조절기 및 윤활 조립 부품(FRL)을 열어야 합니다. 오일의 산화 정도는 오일 타입과 조건에 따라 달립니다. 컴프레서 시동 전에 오일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컴프레서가 단 몇 일이라도 셧다운되고 있다면, 오일 변색을 확인해주어야 하고 오일의 점도가 상승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오일의 색깔이 검게 변했거나 오일 점도가 새로운 오일보다 10% 이상 변화했다면 컴프레서 시동 전에 오일을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컴프레서가 장기간 셧다운 된다면 오일을 완전히 교체해주고 컴프레서에 부식, 바니쉬 및 다른 잔류물 경화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잔류물이 존재하면, Klüberplus Z 03-30 US로 오일 교체 전 컴프레서를 플러싱 하시길 추천합니다. 컴프레서 라인에 새는 문제는 효율성 감소와 에너지 낭비를 야기합니다. 컴프레서가 최대한 효율적으로 가동하기 위해 누설 탐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에어 컴프레서 라인에 공기가 새는 곳이 없는지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 슬라이딩 메커니즘 윤활

슬라이드, 트랙 및 휠에 적용되는 윤활은 오픈된채로 있거나 사용하지 않으면 건조해지고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적용된 윤활제는 Klüberplus Z 02-005 US Klüberplus Z 04-001 US와 같은 세척제를 사용하여 슬라이드, 트랙 및 휠로부터 제거해야 합니다. 하중이 없는 상태에서 시동하기 전에 새로운 윤활제를 적용해주어야 합니다. 윤활제 적용 전에 이러한 슬라이드, 트랙 및 휠에 부식이 없는지도 함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설비를 시동하기 전에 슬라이드 조립 부품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는지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동 중 씰 조립 부품
 
설비 부품에 씰은 연장된 셧다운 때문에 손상을 입거나 부러지게 될 수 있습니다. 윤활은 또한 장시간 보관 중 래비린스 씰로부터 소멸될 수 있습니다. 씰이 갈라지거나 다른 손상이 발견되면, 설비 가동 전 새로운 씰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씰용 윤활제는 적절한 조립과 부드러운 구동을 보장하기 위해 적용됩니다. 래비린스 씰은 시동 전에 재윤활되어야 합니다. STABURAGS NBU 12PETAMO GHY 133 N과 같은 윤활제가 추천됩니다.




□ 유압 시스템

관리감독 되지 않는 유압 시스템의 시동은 영구적인 손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유압유의 상태와 높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일 상태에 따라 오일을 가득 채우거나 신유로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 움직여지지 않는 설비 부품들

볼트나 베어링 조립부품과 같은 설비 부품들은 움직여지지 않거나 분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들을 제거하기 위해 더 높은 토크를 적용하면 파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너트나 볼트에 QUIETSCH-EX와 같은 스프레이 또는 녹 제거 솔루션을 적용하고 이러한 액체들이 나사에 침투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오일을 관통하는 이러한 타입의 사용은 힘을 덜 들여 너트와 볼트를 더욱 빠르게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식과 심각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Klüberpaste HEL 46-450 또는 WOLFRACOAT C와 같은 안티시즈 컴파운드를 부품 재설치 전에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샤프트에 베어링 조립을 돕기 위해 ALTEMP Q NB 50과 같은 조립용 페이스트를 얇게 도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본 제품은 향후 분해 시 프레팅 부식과 잠김 상태를 감소시키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새로운 베어링은 연장된 베어링 수명과 설비 가동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시동 전에 특수 윤활제로 윤활 되어야 합니다.
 



□ V-벨트 드라이브

연장된 중단 시, V-벨트는 일반 가동 시간 동안 보다 더 빠르게 손상되고 부러지게 될 수 있습니다. V-belt에 경화나 갈라지는 현상이 없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벨트가 딱딱해지거나 손상되었으면 벨트 교체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벨트가 구동되고 있으면 시동 전에 V-벨트 위 아래를 드레싱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구동을 시작하고 벨트를 팽팽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전기 접점 또는 전기 패널

부식 / 탄화 / 전기 접점 흑화 는 설비 셧다운 동안의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들은 안정상 위험할 수 있는 부적절한 전류와 섬광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설비 시동 전 안전한 전기 접점 세척제로 전기 접점 부위를 깨끗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에 연결부위들이 헐거워지지 않도록 전기 커넥터와 조립 부품을 타이트하게 조여주시기 바랍니다.
 



□ 축적된 그리스 처리

연장된 기간 동안 용기에 축적된 그리스는 오일 분리의 징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오일 분리 징후는 그리스의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오일 분리의 정도는 그리스의 화학적 성질에 따릅니다. 분리된 오일과 그리스 나머지는 윤활제가 설비 부품에 적용되기 전에 깨끗한 스파출라로 철저하게 혼합되어야 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크리버코리아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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